MY MENU

자유게시판

제목

중국, 인도, 중동 권으로 제 3의 비단길을 만들자○

작성자
nowheart
작성일
2017.12.30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100
내용

중국, 인도, 중동 권으로 제 3의 비단길을 만들자

[금속인쇄술은 한국이 더 일찍이 시작]

 

사실 이미 중국에서 종이가 발명되고

요하네스 구텐베르크가 활판인쇄술을 발명했을 때부터 시작되었다는 견해도 크다.

심지어 문자가 창안된 것을 그 연원으로 보기도 한다.

하지만 인터넷으로 대표되는

'정보기술(Information Technology)'의 창안이 지구의 수많은 사람들이

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을 그 전보다 압도적으로 편리하게 만들었다는

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. 그 때문에 인터넷 독재 같은 새로운

부작용이 떠오르긴 했지만.

 

4. 제4의 물결?[편집]

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을 부르짖은 이후 제4의 물결 후보군은

꽤 다양하게 예측 언급되고 있다. 우선 앨빈 토플러 본인은

생명공학과 우주공학을 거론하고 있다. 확실한 것은 농업혁명과 산업혁명이 그러했듯이 닥쳐보기 전에는 함부로 그 파급력을 예단할 수 없다는 것이다. 몇 가지 후보 중 유력한 것은 3D 프린터와 인공지능

 

2016년 다보스포럼에서 바이오산업, 3D 프린터, 로봇, 인공지능, 스마트폰이 제 4의 물결 후보군으로 선정됐으며 제 4의 물결 후보군들이 유발하는 일자리 감소와 빈부격차 등의 문제점도 거론되었다. 반면 로봇과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머지않아 인류가 노동으로부터 해방되면서 이 문제는 금방 해결될 거라는 낙관적인 주장도 거론되고 있다.

트럼프카지노
깨끗한 의복은 좋은 소개장(영국속담) 너 자신을 다스려라. 그러면 당신은 세계를 다스릴 것이다.(중국 속담) 충고는 해 줄 수 있으나 우리의 거의 모든 삶이 어리석은 호기심에 낭비되고 있다.(보들레르) 날아가기 전에 꼭 잡아라.(스마일즈)" <00> 고통 없는 빈곤이 괴로운 부보다 낫다. 만약 급히 서두르려면 돌아 가는 길로 가라.(영국속담) 태만을 즐기고 있을 때는 태만함을 느끼지 못한다.(가스가 센안) Love your neighbor as yourself.
◁▒ 저녁에는 기도하라. 두사람의 개성의 만남은 두가지 화학물질의 접촉과 같다. 반응이 있으면 둘 다 변화한다.(융) 덕이 없는 아름다움은 향기 없는 꽃이다.(프랑스 격언)
◈자기 자신을 예찬하는 자는 신의 미움을 받는다.(클레멘스) 검약은 훌륭한 소득이다.(에라스무스) <00> 우리의 거의 모든 삶이 어리석은 호기심에 낭비되고 있다.(보들레르)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